땅콩새싹 효능 3가지가 중요한 이유

2021년 07월 02일 by 우르케

    목차 (Content)

땅콩새싹 효능 3가지가 중요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2021년도에 나온 땅콩새싹은 땅콩의 단단한 겉에 나온 껍질을 벗기고 튀어납니다. 6~7일동안 시간을 기다려 콩나물처럼 발아시켜 나온 새싹을 의미합니다. 흔히들 땅콩나물이라고 부릅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땅콩새싹은 저렴하고 맛도 좋습니다. 각종 미네랄과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거든요. 우리몸에 꼭 필요한 3가지 성분을 갖고 있다보니 만능 웰빙식품으로 불립니다. 모르는 것과 아는건 천지차이의 결과를 가져옵니다.

 

땅콩을 약 일주일정도 수경재배해 싹을 틔워만든 땅콩새싹이 우리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세가지로 알려드립니다.

땅콩새싹

땅콩새싹 효능

간략하지만 3가지로 정리해봅니다. 땅콩새싹에 관심이 있던 분들은 누구든 상관없으니 건강을 생각한다면 알아보세요.

 

1. 레스베라트롤 성분의 함유

땅콩새싹을 말하자면 폴리페놀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을 많이 담고 있다는 특징을 지닙니다. 땅콩 종자의 90배에 달할 정도로 많은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적포도주의 24배나 될 정도로 많은 양입니다. 레스베라트롤이 많으면 좋은 점은 비타민C보다 40~50배가 넘는 황산화력으로 노하를 방지한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남자들이 나이가 들면 생길 수 있는 전립선암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레스베라톨은 항바이러스를 비롯해 우리몸에 연장이나 당뇨 등도 막아주는 매우 유익한 성분입니다. 땅콩, 오디, 포도껍질 등에 들어있는 이녀석은 식물이 위험에 직면했을때 생성됩니다.

 

2. 숙취해소에 특화

콩나물처럼 생겨서 그런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체내의 알콜 분해·배출을 촉진하는 아스파라긴산을 갖고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콩나물에 비해 아스파라긴산이 무려 9배나 많다는 점입니다. 술마시고 다음날 술기운에 취해서 일에 집중하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콩나물이 아닌 땅콩새싹을 넣은 국을 끓여드시면 보다 빨리 취기가 가실 수 있습니다.

 

3. 골다공증 예방

소야사포닌이라는 성분을 가진 땅콩새싹은 일반 땅콩에 비해 약 35배나 많이 갖고 있습니다.. 동물 대조군 실험을 해본 결과 소야사포닌은 뼈를 파괴하는 성분의 활동량은 400% 감소시키고 뼈를 형성하는 성분의 활동략은 650%나 증가시킨걸로 드러났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할려면 멸치나 우유를 꾸준히 먹으라고 하지만 땅콩새싹보다 효과가 떨어집니다. 골다공증은 예방하고 빨리 개선하고 싶다면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뼈가 발달하고 골다공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땅콩새싹 끼우고 먹는법

햇땅콩을 준비한 다음 겉껍질을 벗깁니다. 물을 대야에 받아서 하루정도 불려줍니다. 햇빛을 보면 안되므로 그릇의 위를 검은색 천 같은걸로 덮습니다. 그리고 서늘한 곳에 놔두며 하루에 2~3번 가량 물을 뿌려줍니다. 대략 7일정도 놔두면 싹이 나오면서 먹기 좋을 정도의 크기로 자라납니다.

 

콩나물 대신 국에 넣어먹거나 무침으로 먹어도 아삭하니 맛있습니다. 고기랑 같이 먹는다면 사각사각하는 식감과 함께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구요. 각종 영샹성분이 풍부한 만큼 여러 요리에 곁들여 드시기 편합니다. 땅콩새싹 효능 3가지가 중요한 이유를 설명드린 노력을 봐서라도 먹어보세요.

 

 

2022년 바나나 효능 5가지 및 껍질까지 알아두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바나나 효능 5가지 및 껍질까지 알아두자 편을 준비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것만으로 정리하지 않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바나나 효능을 알아봅니다. 궁금

barobada.tistory.com

 

댓글